보건산업진흥포럼 개최
상태바
보건산업진흥포럼 개최
  • 박해성
  • 승인 2008.11.24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스트 제네릭 및 개량신약의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한국제약협회와 공동으로 오는 26일 오후 2시 ‘퍼스트 제네릭 및 개량신약의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한국제약협회 대회의실에서 ‘제 93회 보건산업진흥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제네릭 및 개량신약과 관련해 정부 규정과 국내외 현황, 개발 전략 등을 살펴보고, 제네릭 및 개량신약 분야의 활성화 방안과 접근방식에 대한 설명이 진행된다.

이를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청 주광수 의약품안전정책과장이 ‘제네릭 및 개량신약 허가 규정’ △한국제약협회 이인숙 실장이 ‘제네릭 및 개량신약 활성화 방안’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정윤택 제약산업팀장이 ‘퍼스트제네릭 및 개량신약의 국내외 현황’ △한미약품 이관순 연구소장이 ‘퍼스트제네릭 및 개량신약의 개발전략’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정윤택 팀장은 “국내 제약산업이 세계시장 진출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한국형 글로벌 제네릭의 개발이 필요하며, 무엇보다 퍼스트 제네릭 및 개량신약이 가장 주목받고 있다”며 “이는 국내 기업이 보유한 제형 및 제제기술 습득의 탁월함을 살릴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제약산업에 관심이 있는 정부·학계·산업계 종사자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 신청은 이메일(happysmile03@hanmail.net)로 보내면 되며, 문의는 진흥원(02-2194-7204)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