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약, 근거중심의료 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병약, 근거중심의료 학술대회 개최
  • 박현
  • 승인 2008.06.1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 오후1시 코엑스 컨벤션센터 3층 오디토리움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손인자)는 오는 21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코엑스 컨벤션센터 3층 오디토리움에서 2008년도 제14회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근거중심의료(EBH:Evidence Based Health Care)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한 이번 학술대회는 식전행사로 "Substance dependence의 생물학적 이해"에 대한 김대진 교수(가톨릭대학교 성가병원 신경정신과)의 강연이 열린다.

이어 본 행사에서는 △근거중심의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김수영 한림대학교의료원 강동성심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근거중심의 보건의료 정책(이상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위원) △근거중심 약학의 개념과 활용(이영숙 원광대 약대 교수) △메타 분석의 이해(신임희 대구가톨릭의대 교수) 등에 대해 발표된다.

특히 약사들의 학술대회 이해정도를 확인하고 교육평점 관리를 철저하게 하기 위해 자료집과 함께 시험지도 배포된다. 학회종료 후 답안제 제출시에만 평점이 부가된다. 교육평점은 4점.

병원약사회 관계자는 "많은 약사들이 참석해 근거중심의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병원약사로서의 역할에 대해 진지하게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문의는 사무국(02-583-088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