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목가슴수술기법 의료진에 전수
상태바
오목가슴수술기법 의료진에 전수
  • 박현
  • 승인 2008.01.09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 안산병원 박형주 교수

전국 흉부외과 의사들이 오목가슴수술을 배우기 위해 고려대 안산병원에 모였다.

오목가슴수술 세계 최다기록과 함께 세계적 수준의 성공률로 오목가슴수술의 새 지평을 연 고려대 안산병원(원장 최재현) 흉부외과 박형주 교수가 최근 이틀간 수술실에서 ‘2008 Pectus Forum-Live Surgery Course"를 개최했다.

이틀에 걸쳐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서 비대칭형과 대칭형, 성인과 소아환자 등 형태별로 다른 8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오목가슴에 대한 독창적인 교정술을 박 교수가 직접 시연했다. 오목가슴분야로는 드문 공개 시연인 만큼 박 교수가 세계최고의 기술과 최다 수술사례를 보유하고 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박형주 교수는 지난 10여년 동안 미국흉부학회를 비롯한 저명한 학회 등에서 새로운 오목가슴수술법과 연구성과 등을 발표해 왔으며 그간 독자적으로 개발한 최첨단 오목가슴수술에 관한 지식과 경험을 국내의료진과 공유하는 것이 한국이 오목가슴수술의 메카로 자리 잡기 위한 시금석이라는 판단 하에 매년 오목가슴 수술시연회를 개최하고 있다.

박형주 교수는 "타이완, 포르투갈, 베트남 등에서는 세계최초로 오목가슴수술법을 전수하고 수술법도 강연했는데, 현재 오목가슴 수술 분야만큼은 한국이 가장 앞서고 있다"라고 소개하면서 "오목가슴수술법을 국내에서는 6번째 실시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한국이 이 분야를 계속 선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박 교수는 베트남 최초로 작년 9월6-7일 이틀간 초레이병원에서 오목가슴 환자 3명을 대상으로 수술을 시연한 바 있으며 베트남 호치민대학병원의 Tran Vy교수가 안산병원에서 연수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