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고혈압관리협회 공식출범
상태바
사단법인 한국고혈압관리협회 공식출범
  • 박현
  • 승인 2007.10.10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질적인 고혈압관리에 진력할 것
2007년 8월 사단법인 한국고혈압관리협회(회장 배종화 교수, 경희의대 동서신의학병원 교수)가 공식 출범했다.

한국고혈압관리협회는 지난 8월28일 코엑스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협회 신임 임원진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출범식을 갖고, 고혈압의 예방 및 치료에 관한 국가 의료정책 개발 지원 및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 국제 학술활동 교류지원 등 고혈압 예방 및 관리에 진력할 것임을 천명했다.

한국고혈압관리협회는 국내 고혈압에 관한 연구 및 조사를 실시해 국내 실정에 맞는 생활요법에 관한 연구 및 의약품/식품개발, 고혈압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정보 제공을 위해 대국민 시민강좌 및 홍보캠페인 전개와 같은 사업계획을 밝혔다.

한국고혈압관리협회 배종화 회장은 “한국인 성인의 약 30%가 고혈압환자인 만큼 이로 인해 개인이나 국가의 인적, 경제적 손실이 막대하다”며 “고혈압치료에 대한 심각성과 대국민 홍보 등으로 고혈압 예방 및 관리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협회 출범의의를 밝혔다.

또한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고혈압 정책만으로는 고혈압의 문제점을 해결하기에는 역부족”이라며 “협회는 산하에 관련분야 전문가 및 외부 전문가 등의 참여를 유도해 고혈압관리에 효율성을 극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고혈압관리협회는 회장에 배종화 경희의대 동서신의학병원 교수, 부회장에 이방헌 한양의대 교수, 김광호 보령제약 사장, 고양명 한독약품 사장, 임선민 한미약품 사장, 이행명 명인제약사장 등을 선임했다.

또한 실행이사에 기획 김종진 경희의대 동서신의학병원 교수, 학술 김철호 서울의대 교수, 연구 조명찬 충북의대 교수, 재무 임천규 경희의대 교수, 홍보 신길자 이화의대 교수, 출판 유규형 건국의대 교수를 선임했으며 사무총장은 홍순표 대한고혈압학회 이사장이 맡기로 했다.

한국고혈압관리협회 이사에는 김재형 가톨릭의대 교수, 최석구 인제의대 교수, 김형규 고려의대 교수, 고재기 전북의대 교수, 채성철 경북의대 교수, 서홍석 고려의대 교수, 강정채 전남의대 교수, 전재은 경북의대 교수, 이재우 고신의대 교수, 최경훈 연세원주의대 교수, 김동수 인제의대 교수가 임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