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천사의 날 행사 개최
  • 박현
  • 승인 2007.10.0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병원, 동화책 읽어주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 펼쳐
전남대병원 간호부(부장 최영자)는 4일 제3회 천사의 날을 맞아 본관 1층 종합건강증진센터 앞, 8동 1층 로비 등 각 병동 곳곳에서 입원환자, 보호자,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폈다.

본관 1층 종합건강증진센터 앞과 8동 로비에서는 환자, 보호자, 내원객을 대상으로 혈액측정, 혈당측정, 키와 몸무게 측정, 건강상담 등을 실시해 환자와 보호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소아청소년과 병동에서는 어린 환자와 보호자와 함께하는 다과회를 열었고, 양말, 학용품, 인형 등 다양한 선물을 나눠줬다. 또 병동 아동문고실에서 동화책 읽어주기, 그림그리기, 색종이접기 등으로 환아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8동과 7동 8층 간호사들은 천사날개 등 천사복장을 하고 병동을 돌며 환자분들에게 사탕을 나눠주는 등 병상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또 각 층별로 순회하면서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머리감기기, 목욕시키기 발 씻어주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입원환자들의 병상시름을 잠시나마 잊게 했다.

천사의 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신수산 간호사(8동 7층 병동)는 “오늘 어머니같은 환자분께 머리를 감겨드렸더니 시원하다며 흡족해 하시는 걸 보고 기뻤다”며 “집에 계시는 어머니께도 시간을 내서 머리한번 감겨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최영자 간호부장은 “천사의 날 봉사활동에 큰 호응을 보여주는 환자와 보호자를 보면 가슴뿌듯하다”며 “오늘 행사는 간호사에게도 나이팅게일정신을 한 번 더 새기는 계기가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1004 Day’ 봉사활동은 병원간호사회(임상간호사회)가 10월4일을 순수하고 아름다운 마음으로 사랑하고 봉사하는 천사(1004)의 날로 정해 이 같은 행사를 마련,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