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사람을 움직이는 1%의 차이
상태바
[신간]사람을 움직이는 1%의 차이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4.03.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독 백진기 대표이사 부사장, 40년 인사 전문가의 통찰과 지혜 담아
인재관리의 비밀, 피드백과 소통의 힘, 일의 태도, 갈등 관리와 조직문화 등 주제

한독 백진기 대표이사 부사장이 3월 11일 조직문화와 리더십에 관한 도서 ‘사람을 움직이는 1%의 차이’를 출간한다.

백진기 대표는 40년간 인사, 조직, 교육 및 노무관리를 이끈 인사 전문가이다. 인사 담당자로 시작해 대표가 되기까지 인사 전문가로 수십 년간 쌓아온 사람과 일과 성장에 대한 고민, 그간의 통찰과 지혜를 ‘사람을 움직이는 1%의 차이’에 담아냈다. 특히 백 대표는 회사란 으리으리한 건물이 아닌, ‘같이 근무하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한 사람 때문에 조직 전체가 위태로워질 수도 있고 조직 전체가 성장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사람을 움직이는 1%의 차이’는 사람 중심 리더십 이야기로 인재를 알아보고 그들과 함께 일하고 성장하는 법에 관한 책이다. 인재관리의 비밀, 피드백과 소통의 힘, 일의 태도, 갈등 관리와 조직문화 등 네 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에는 전문지식은 물론 백 대표가 직접 현장에서 부딪치면서 얻은 깨달음과 노하우가 담겨 있다. 다양한 문제로 막막해하거나 고군분투하는 중간관리자와 리더, 경영자라면, 비슷한 고민 속에서 어려움을 헤쳐온 저자의 답이 리더로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백 대표는 1984년 한독약품(현 ㈜한독) 인사과에 입사해 40년간 한독, 한독-사노피-아벤티스 인사담당 임원, 한독약품 부사장을 역임하며 인사, 조직, 교육 및 노무관리를 이끌었다. 인사조직 전공으로 성균관대학교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코칭부터 강의, 워크숍, 컨설팅 등 다양한 방법으로 리더들의 성장을 돕는 일을 하고 있다. 또한 현재 서울지방노동위원, 대한상의고용노동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백 대표는 “한 기업에 오랜 기간 몸담으면서 조금만 도와주면 할 수 있는데도 리더의 역할을 포기하려는 수 많은 후배들을 봐왔다. 이들이 리더다운 리더가 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내 역할이라고 생각했고, 지금도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하고 있다”며 “이 책이 본인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는 수많은 대한민국 리더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백 대표는 ‘사람을 움직이는 1%의 차이’ 외에도 △면접관을 위한 면접의 기술 △면접의 힘을 공동 집필한 바 있으며 △심층면접 질문 701 △마스터풀 코칭 △성공하는 사람들의 피플스킬훈련을 공동 번역하기도 했다.

<미래의창 · 272쪽 · 1만8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