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성 부이사장, 부산인공지능융합기술협회 회장에 취임
상태바
구자성 부이사장, 부산인공지능융합기술협회 회장에 취임
  • 병원신문
  • 승인 2024.02.2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들(이사장 구정회) 구자성 부이사장이 부산인공지능융합기술협회 제5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구자성 신임회장
구자성 신임회장

부산인공지능융합기술협회는 AI 및 AIoT 산업과 관련한 기업, 단체 및 개인으로 구성된 비영리단체로서 국내 AI 도시 및 확산과 보급을 위해 탄생된 협회이다. 2005년 ‘유비쿼터스부산포럼’이란 명칭으로 설립돼 2008년, 2015년 2번의 명칭 변경을 거쳐 지난해 2023년 10월 현재 명칭인 ‘부산인공지능융합기술협회’로 변경됐다.

구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산업계 전반이 AI가 이끄는 시대가 도래한 가운데 부산인공지능융합기술협회의 역할이 보다 더 중요해 지고 있다”며 “협회의 다양한 배경과 지식, 전문성을 가진 회원 및 기관들과 함께 협력과 혁신을 이끌어내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구자성 회장은 은성의료재단 부이사장, 좋은문화병원 부원장, 대한산부인과학회 부이사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한국의료재단연합회장 경영부문 수상, 대한의료법인연합회 일동의료법인 사회공헌상 수상, 난임가족의 날 국회부의장 공로장, 부산시민 건강대상 부산광역시 표창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 2월 26일 오후 5시 30분 부산 호메르스호텔 5층 연회장에서 진행된 이날 이·취임식에는 협회 회원 및 회원사, 유관기관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인공지능융합기술 우수기업 ‘VRAD’ 특강(이희석 대표) △회장 이·취임식 △인공지능융합기술대상 시상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