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애병원 56주년 개원기념일 맞이 행사
상태바
성애병원 56주년 개원기념일 맞이 행사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4.01.12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前한화 63시티 김광성 대표의 기부금 전달식도 열려

 

성애병원은 1월 12일 개원 56주년을 맞아 본관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개원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석호 이사장을 비롯해 장석일 의료원장, 심규호 병원장, 김영진 기획조정실 실장, 박창한 의무부원장 등 병원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작년 한 해 동안 모범적인 모습을 보인 우수부서에 대한 포상과 함께 前한화 63시티 김광성 대표의 기부금 전달식도 이루어졌다.

김 前 대표는 지난 12일 성애병원 개원기념일 행사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통해 "평소 어머님의 진료 때문에 자주 방문했는데 직원들의 한결같은 친절함과 헌신에 크게 감동을 받았다.”며 “특히 56년간 이 곳에서 지역의 건강을 책임지고 지역 보건의료의 중심으로 발전시킨 성애병원이 고마웠고, 눈 앞의 이익보다는 환자의 건강과 쾌유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김석호 이사장님, 장석일 의료원장님의 경영철학을 늘 존경해왔다. 이처럼 뜻깊은 개원기념일에 조금이나마 힘을 더 할 수 있어 영광이다."며 성애병원의 발전과 지역내 저소득층의 건강증진을 위해 1,000만을 기탁해 왔다.

성애병원은 1968년 1월12일 신길동에서 성애의원으로 개원하여 56년간 같은 자리에서 늘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있는 병원이다. 현재는 26개 진료과와 지역응급의료센터, 건강검진센터, 인공신장센터, 심혈관센터, 소화기내시경센터, 관절센터, 뇌신경센터, 피부미용센터 등을 보유한 종합병원으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2020년 코로나19 사태 이후 감염병전담병동 운영, 재택치료센터 운영, 선별 진료소 운영 등 지역사회 감염병 대응에 총력을 다하며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성애병원은 2023년에 4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우수한 성적으로 획득한 바 있다. 이는 지난 2010년 의료기관 평가인증제도 도입 이후 4년마다 실시되는 인증평가에서 4회 연속 인증을 획득한 쾌거이며 환자에게 안전하고 좋은 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받은 셈이다.

김석호 이사장은 “개원 56주년을 맞아 그간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하게 최선을 다해 준 임직원들의 노고에 진심어린 감사를 전한다”는 말과 함께 “앞으로도 성애병원을 찾아주는 환자분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을 헌신적인 사랑으로 섬기는 ‘환자중심’ 병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