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병원회-심평원 서울지원, 임원간담회 갖고 의료현안 논의
상태바
서울시병원회-심평원 서울지원, 임원간담회 갖고 의료현안 논의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3.12.19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병원회(회장 고도일)가 12월 18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서울지원과 임원 간담회를 갖고 의료현안을 주제로 논의했다.

강남의 한식당에서 가진 이날 간담회에서 고도일 회장은 "일부 대형병원을 제외하고는 대학병원을 포함한 거의 모든 병원이 경영이 어려워져 적자 상황으로 돌아섰다"면서 정부 차원의 대책이 시급함을 강조했다.

이에 대해 이미선 심평원 서울지원장 역시 "많은 병원이 코로나 사태 이후 오히려 경영에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잘 알고 있다"면서 "이런 병원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 심사평가원은 병원들이 청구한 진료비를 심사 전에 일정 비율로 선지급해 주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간담회에선 양측 임원들은 병원들이 겪고 있는 경영난 이외에도 필수의료와 의사증원 등 의료계 현안에 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서울시병원회 측에서 고도일 회장을 비롯해 윤해영 효성요양병원장, 이현석 서울의료원장, 이우인 강동경희대학병원장, 김상일 H+양지병원장, 이재학 허리나은병원장 그리고 심평원 서울지원 측에서 이미선 서울지원장과 민학진 지역심사평가위원장, 추경수 고객지원부장, 송지영 심사평가2부장, 조명님 심사평가3부장, 김현정 고객지원부 팀장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