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9(금)~30(토), 부산 코모도호텔
대한병리학회가 11월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에 걸쳐 부산 코모도호텔에서 ‘제16차 한-일 International Academy of Pathology(IAP)’ 슬라이드 집담회를 개최한다.
1989년 시작된 한-일 IAP 슬라이드 집담회는 격년제로 한국과 일본에서 번갈아 가면서 개최하고 있다.이번 집담회에서는 증례 토의와 특별강연, 그리고 5개의 연구회별로 열리는 슬라이드 컨퍼런스가 준비되어 있다.
첫째날 열리는 증례토의에는 한국과 일본에서 각각 4개의 증례를 제출하고 토의를 통해 의견을 나누게 된다.이어서 진행되는 특별강연에는 고신의대 정민정 교수와 인제의대 김보미 교수가 ‘Challenges in the breast cancer reporting’, 그리고 ‘Overview of the placental pathology’를 주제로 발표한다.
둘째날 열리는 슬라이드 컨퍼런스는 골연부조직병리, 폐병리, 내분비병리, 비뇨기병리 및 췌담도병리 등을 주제로 열리며, 관심분야에 대해 서로 의견을 교환한다.한편, 대한병리학회는 “지난 30년 동안 한국과 일본의 병리의사들은 15차례의 집담회를 통해 오랜 우정을 쌓아왔다”며 “이번 제16차 집담회를 통해 지식의 교류와 우정의 증진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