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의과학대학교 이훈규 제8대 총장 취임
상태바
CHA의과학대학교 이훈규 제8대 총장 취임
  • 박현 기자
  • 승인 2012.02.02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줄기세포 글로벌 인재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

          이훈규 총장
CHA의과학대학교(이사장 차경섭)는 제8대 총장으로 법무부 정책기획단장 및 서울 남부, 대전, 인천 지방 검찰청 검사장을 역임한 이훈규 변호사를 임명했다고 2월1일 밝혔다.

이훈규 신임총장은 충남 아산 출신으로 연세대 법대와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제20회 사법고시를 거쳐 서울검찰청 특수1부 부장검사와 법무부 정책기획단장, 대검찰청 형사부장, 서울 남부, 대전, 인천 지방 검사장을 지낸 바 있다.

또한 2008년부터는 CHA의과학대학교의 재단(학교법인 성광) 이사로 활동하면서 학교의 행정과 법률 관련 다양한 자문을 해 왔다. 특히 줄기세포 연구에 큰 관심을 보이며 지난 2009년에는 줄기세포연구를 위한 기금으로 1억을 쾌척하기도 했다.

CHA의과학대 측은 “이훈규 신임 총장은 법무부 정책 기획단장과 지방 검찰청 검사장 재직 당시 검찰 개혁을 주도하며 탁월한 기획능력과 행정능력을 인정 받아 왔다”며 “특히 줄기세포 연구에 대해서도 지대한 관심과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만큼 향후 CHA의과학대학교가 글로벌 생명공학 명문 대학으로 성장해 가는데 큰 공헌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며 이번 인선 배경을 밝혔다.

신임 이훈규 총장은 “차병원그룹은 산부인과였던 1세대와 불임생식의학을 중심으로 한 2세대를 거쳐 올해는 그 동안의 줄기세포연구와 산업화 노하우를 집결해 글로벌 생명공학으로의 도약하는 제3의 창업 시대를 선언한 바 있다”며 “이에 걸 맞는 인재 양성을 통해 세계 최고의 글로벌 생명공학 명문 대학으로 성장 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신임 이훈규 총장은 2월3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국내 유일 개교이래 의학부 전원, 전학년, 전액 장학금을 지급하는 CHA의과학대학교는 의사국가고시 8년 100% 합격, 간호국가고시 10년 연속 100% 합격률을 기록하는 등 국내 최고의 명문 건강과학종합대학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또한 약학대학 정원을 늘리고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하는 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되는 등 글로벌 의학전문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