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아동들, 꿈을 향해 비상하다
상태바
대한민국 아동들, 꿈을 향해 비상하다
  • 박현 기자
  • 승인 2012.01.3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기 세계를 향한 우리들의 꿈 키우기' 한국대표들 참가

            변주선 회장
한국아동단체협의회(회장 변주선ㆍ대림성모병원 행정원장)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교보생명이 후원하는 '제3기 세계를 향한 우리들의 꿈 키우기(Global Leadership Project : Dream beyond the globe)'가 대한민국 아동대표 들이 참가한 가운데 미국에서 열린다.

1월28일부터 2월5일까지(7박9일간) 뉴욕과 워싱턴을 탐방하는 것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지난 2011년 개최된 제8회 대한민국아동총회 지역대회 및 본대회 아동대표 중 선발된 초중고생 20명으로 구성됐다.

이 행사를 주최한 변주선 회장(대림성모병원 행정원장)은 “최근 학교폭력이 사회적 문제로 불거지고 경쟁식 학교교육과 학생 간의 상호작용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함을 볼 때 우리 사회 미래성장의 원동력인 아동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국가와 사회적인 관심과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인만큼 이 프로젝트는 글로벌 시대의 대한민국 아동들이 세계시민으로서 인권, 평화, 환경 등 지구촌 공동 이슈에 관심을 갖고 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아동대표들에게 국제사회의 환경을 이해하고 국제적 활동을 경험함으로 글로벌 리더로서의 잠재력 개발과 세계시민의식 함양의 기회를 제공함을 목적으로 이들 아동대표들은 뉴욕 UN본부와 UNICEF를 방문하고 콜롬비아대학 및 미국국립아동빈곤센터(NCCP), 뉴욕 국제학교, 워싱턴 백악관 등을 방문할 계획이다.

또한 주미한국대사관을 방문해 한덕수 대사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국제 외교관으로서 가져야 할 능력과 자세, 최근 오바마 대통령도 언급할 정도로 관심의 대상이 된 한국 교육정책과 미국 교육의 차이점 등에 대해서도 알아볼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아동들이 세계시민으로서 아동들이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어 가고 글로벌 리더로의 성장과 세계를 향한 꿈에 대한 도전의 동기부여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