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흉부심장혈관 외과학회 학술대회
상태바
아시아흉부심장혈관 외과학회 학술대회
  • 박현
  • 승인 2009.10.2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28일 서울 쉐라톤 그랜드워커힐에서 개최
제19차 아시아 흉부심장혈관 외과학회 학술대회 및 제41차 대한흉부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가 대한흉부외과학회 주관으로 25일(일)부터 28일(수)까지 4일간 서울 쉐라톤그랜드워커힐에서 개최된다.

‘New Horizons over Asia’라는 주제하에 개최되는 본 학술대회는 흉부심장혈관의학에 관한 이론과 응용에 관한 연구업적의 발표, 지식의 교환, 정보의 교류증진을 시키는데 그 개최의 의의가 있다. 아울러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회원국간의 친목을 도모하며 학문의 발전과 인류의 복지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1972년 필리핀의 마닐라를 시작으로 작년 2007년에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18차 대회가 개최된 본대회를 한국에서는 6차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경험이 있다.

한국에서 두 번째 개최될 2009년 대회에는 국내외 흉부심장혈관의 소아, 성인심장, 일반흉부 등 각 분야의 저명한 국내외 100여 명의 초청연사들을 비롯해 30개국 이상의 일반 전문의와 인턴, 간호사, Perfusionist들 약 1천명 정도가 한자리에 모여 허심탄회한 학술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초청강연, 구연발표, 포스터 세션장뿐만 아니라 본대회전에 pre-congress를 개최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될 것이며 주요 프로그램으로 Plenary Lectures, Symposium, Luncheon Symposium, Meet the Expert, Debate Session, Young Investigators Award 등 내실있는 세션 구성을 통해 흉부심장혈관 분야에 대한 열띤 토론과 강연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본 대회 개최를 통해 아시아를 넘어 세계각국의 흉부심장혈관 연구결과와 최신정보의 상호교환을 통해 국내 흉부심장혈관 연구발전에 가교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