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의료원 홈페이지 "질병과 의사" 서비스 제공
한양대의료원 홈페이지에서는 최근 질병에 대한 정보와 진료과 및 전문 교수에 대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얻을 수 있는 "질병과 의사"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환자들은 질환에 대한 궁금한 정보와 그 질환을 담당하는 의료진까지 한꺼번에 찾을 수 있는 "맞춤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기존에는 "Find A Doctor" 코너를 통해 의료진 소개와 질병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으나 직접 의사 이름을 넣어야 하는 등 의료지식이 없는 사람들이 이용하기에는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이 서비스는 "Find A Doctor" 코너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으로 질병을 검색하면 질병에 대한 정보와 관련된 진료과, 관련 전문 교수의 내용을 한꺼번에 맞춤으로 제공한다. 질병에 대한 소개에서는 병의 원인, 증상, 치료방법 등을 다루고 있으며 이외에도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을 다뤄 환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교수 소개란의 "인터넷 예약"란을 통해 예약하면 보다 빠르고 쉽게 진료를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 개발을 주관한 의료원 홍보실 실장 김영수 교수(한양대병원 신경외과)는“진료를 받기 전에 진료과 선택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만든 서비스이므로 환자들은 이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로 자가치료를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며“질병은 증상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반드시 해당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 교수는 “질병에 대한 소개를 환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DB를 더욱 수정·보완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박현·hyun@kha.or.kr>
저작권자 © 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