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소아이비인후과학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금 쾌척
상태바
대한소아이비인후과학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금 쾌척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4.01.2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소아이비인후과학회(회장 김영호, 서울대 이비인후과)가 최근 초록우산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대한소아이비인후과학회는 1월 18일(목) 상임이사회를 열고, 초록우산 에 국내 소아장애아동 의료비 지원사업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소아이비인후과 및 이비인후과 영역 사회안전망 구축, 소아의 귀, 코, 얼굴-목 건강을 통한 행복 증진에 기여하고자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어린이 건강을 위한 공동 가치 추구 협력을 약속했다.

김영호 회장은 “대한소아이비인후과학회는 사회에 기여하고자 지난 2023년 1월 첫 기부를 시작했다”며, “이번 기부 이후에도 전국 약 23만 명 이상의 자택 치료 중증 장애아동의 귀, 코, 목 건강에 도움이 될 다양한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소아이비인후과학회는 1999년 창립 이래 약 25년간 소아이비인후과 학문의 지식과 훈련 추구 및 어린이의 건강권을 수호하며 각종 학회를 주최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대표적 소아 국제 학술대회인 제10차 아시아-태평양 소아이비인후과 학술대회 (Asia Pacific Pediatric Otolaryngology Group Conference; APOG)를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