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3-02-02 23:20 (목)
㈜리트젠 공기살균기 관심 증가
상태바
㈜리트젠 공기살균기 관심 증가
  • 병원신문
  • 승인 2022.06.02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더레이 UV 공기살균기’와 ‘SAS 스마트 공기정화 시스템’

코로나19 확진자와 중증환자, 사망자가 크게 줄어든 가운데 ㈜리트젠의 ‘원더레이(Wonder Ray) UV 공기살균기’와 ‘SAS(Smrt Air Safe) 스마트 공기정화 시스템’ 등 신개념 공기살균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 두 제품은 정부의 국책사업으로 선정돼 노인요양시설,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주야간보호소 등 장기요양기관에 국비 50%, 지방비 50%씩 최대 179만원의 지원이 가능하다.

장기요양기관은 의료관련 감염 예방과 안전을 위해 청정한 공기 상태가 무엇보다 중요한 가운데 이 제품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두 제품은 UV-C 램프 살균방식으로 적은 에너지 소비 대비 높은 살균력을 보장하며 미생물의 DNA 자체를 파괴, 내성이 생기지 않아 살균에 효과적이다.

박테리아의 DNA와 RNA를 파괴하는 데 적합한 100~280nm 파장을 사용하며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부유바이러스 및 부유세균 저감률 최대 99.8%를 인증받았다.

유입된 공기는 직접 접촉 살균방식으로 깨끗하게 정화하며 UV-C 램프, 기본필터, 프리필터의 3단계 살균방식을 통해 바이러스, 세균, 휘발성 유기화합물(VOC), 미세먼지 등을 정화한다.

기존의 공조 시설과 공기 청정기는 실내 공기를 순환만 시키고 바이러스나 세균의 제거가 어려웠지만 이 제품들은 현재 공기청정기 등에 적용되는 기술로 해결되지 않는 공기 중 부유바이러스와 부유세균을 제거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