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춘계학술대회서 우수포스터상 수상
상태바
[동정]춘계학술대회서 우수포스터상 수상
  • 병원신문
  • 승인 2022.05.1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문정연 전공의(사진 왼쪽), 최태영 교수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문정연 전공의(사진 왼쪽), 최태영 교수

문정연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공의(3년차)가 최근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문 전공의는 이 학술대회에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Wee센터에서 수집한 자해 청소년 설문 결과를 분석한 ‘Wee센터에 의뢰된 청소년을 대상으로 조사한 비자살적 자해의 특성(Characteristics of nonsuicidal self-injury among Korean adolescents referred to Wee center)’ 논문을 발표했다.

문정연 전공의는 “매년 청소년 자해 시작 연령이 낮아지고 자해 횟수, 자해 기간 등이 점차 증가했는데,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수업의 지속으로 Wee센터로의 의뢰 건수 자체가 급격하게 감소했다”며 “비대면 수업이 지속되는 팬데믹 시기에는 지역사회 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개입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좋은 상을 주신 학회 측과 지도해주신 최태영 교수님께 감사드린다. 학술연구에 더욱 정진하라는 뜻으로 여기고 꾸준히 노력해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