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백신·원부자재·장비 업체에 1억원 준다
상태바
국산 백신·원부자재·장비 업체에 1억원 준다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2.03.17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품질 경쟁력 확보 위해 성능시험 비용 지원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 의약품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산업 기반을 마련하고 바이오의약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산 백신·원부자재·장비 성능시험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3월 17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백신·원부자재·장비를 국내에서 개발 및 생산 중인 관련 기업으로 시험·검사·인증 등 성능시험을 준비 중인 중견 및 중소·벤처기업에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규모는 국비 20억원으로 기업당 최대 1억원까지 신청할 수 있고, 선정된 기업은 자기부담금 현금출자를 원칙으로 국고보조금은 기업 유형에 따라 중견기업 80%, 중소·벤처기업은 90%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백신 원부자재 특허분석 결과 국산화가 필요한 16개 품목을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기업과 중소·벤처기업은 선정평가 시 가산점을 적용한다.

신청 기간은 3월 17일(목)부터 4월 8일(금)까지며, 접수가 완료되면 진흥원에서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최종 지원대상 기업을 선정하고 5월부터 본격적으로 지원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복지부는 “이번 성능시험 지원 사업을 통해 원부자재 국산화를 통한 국내 생산 백신의 안정적인 공급 및 백신 개발 생산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흥원은 “경쟁력 있는 국산 원부자재 보급으로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CMO) 기업과 백신 기업들의 비용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