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국무총리상 수상
상태바
이지케어텍, 국무총리상 수상
  • 박현
  • 승인 2008.01.17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이노베이션대상
이지케어텍(주)(대표 이철희)은 지난 17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디지털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에서 주력 솔루션인 “EMR 기반 통합의료정보시스템”으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디지털이노베이션대상은 정보기술(IT), 생명기술(BT), 나노기술(NT), 환경기술(ET), 문화기술(CT), 우주항공기술(ST) 등 신기술 분야에 혁신적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선발하는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등을 수여하는 규모 있는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에는 총 43개 수상기업이 선정됐으며 이 중 이지케어텍은 소프트웨어부문 1위, 종합성적 공동 2위의 성적으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지케어텍의 EMR 기반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은 국내 최다특허 보유, 산업자원부 NEP인정(신기술인정) 및 과학기술부의 IR52 장영실상 등을 획득해 그 우수성을 이미 수 차례 공인받아 왔다.

대한민국 의료IT 대표기업 이지케어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대형병원 “EMR 기반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은 병원의 핵심영역인 진료 및 간호를 포함한 모든 병원업무를 100% 디지털화 함으로써 우리나라 의료분야를 혁신적인 디지털 이노베이션 시대로 이끌었다.

최근에는 RFID 기술을 적용한 실시간 시스템으로 RTE(실시간 운영) 개념을 도입해 차세대 정보기술전략의 화두인 리얼타임 처리 환경을 병원에 구축할 수 있게 했으며 이는 병원도 일반 기업처럼 지속적인 경영 혁신과 효율 극대화는 물론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이 회사는 지난 연말 국내 의료IT 분야 최초로 국제 SW품질 인증인 CMMI 인증을 획득해 국제적 수준의 표준화된 의료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인정 받았다.

이지케어텍의 이철희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이지케어텍의 뛰어난 기술력과 무한한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향후 우리의 독보적인 노하우와 시장 1위 기업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미래 성장동력 u-Health 비즈니스를 적극 발굴해 국제적 u-Health 선도기업이 되고자 매진할 것”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