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최고경영자과정 모집
상태바
바이오최고경영자과정 모집
  • 박현
  • 승인 2007.12.22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분야 산학연관 최고 인적교류의 장
미래 유망사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바이오 산업분야를 이끌고 갈 리더의 육성 배출을 목표로 하는 서울대학교 바이오최고경영자과정(Bio-CEO Program)이 내년 3월부터 시작되는 제4기 과정 지원자를 모집한다.

바이오최고경영자과정(위원장 이명철 생명공학공동연구원장 / 박용호 수의대학장)은 기업과 정부 등 다양한 분야의 광범위한 제휴와 협력을 통해 바이오 산업분야의 리더들이 새로운 산업환경에 맞는 비즈니스 역량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난해 9월 개설됐다.

서울대 공대, 농업생명과학대, 수의대, 자연대, 약대, 의대, 치대, 경영대 등 8개 단과대학과 생명공학공동연구원이 참여하고 있는 이 과정은 매년 2회 봄(3월~7월)과 가을(9월~다음해 1월)학기를 운영하고 있다.

수강생 40명을 대상으로 5개월간 진행되는 강좌는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서울대 수의대 스코필드홀에서 열리며, 커리큘럼은 총 60여 강좌와 국내외 산업시찰로 짜여져 있다.

이미 1, 2기 수료생으로 의료, 제약, 식품, 화학, 환경, 에너지 등 바이오 관련 기업체 뿐만 아니라 정부기관, 회계사 등 다양한 분야의 고위경영자 80명을 배출한 바 있고, 현재 3기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명철 위원장은 “이 과정은 전체 교수 63명이 공동 주도하는 대학공동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분야의 최고 교수들을 통해 바이오산업 분야의 선진 기술과 경영 노하우를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고의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서울대 바이오최고경영자과정은 바이오 산업을 통한 획기적인 기술혁신을 앞장서 이끌 수 있는 리더의 산실로서 이미 자리하고 있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제4기 모집은 2008년 1월21일부터 2월15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는 이정연 전문위원(hohopooh@snu.ac.kr 02-887-269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