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국회미래연구원장에 박 진
상태바
[동정]국회미래연구원장에 박 진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5.2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진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가 국회미래연구원 초대 원장으로 임명됐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지난달 제출된 국회미래연구원장 임명동의안이 5월21일 국회운영위원회에서 의결됨에 따라 박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국회미래연구원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막중한 책임을 일임했다.

국회미래연구원은 미래 환경의 변화를 예측·분석하고 국가 중장기 발전전략을 도출하기 위해 설립된 국회 출연기관으로 ‘국회미래연구원법’이 지난해 11월 국회에서 의결돼 5월28일 개원을 앞두고 있다.

박 교수는 미국 펜실베니아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를 취득하고, 한국개발연구원(KDI) 부연구위원, 한국조세재정연구원 공공기관연구센터 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KDI 국제정책대학원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날 임명장 수여식에서 정 의장은 “국회미래연구원이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기 위한 첫 단추를 잘 끼워 제 역할을 잘 해주기를 간절히 소망한다”며 “독립적으로 역량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초대 원장으로서 박진 원장이 잘 해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정 의장은 원장 임명과 함께 국회미래연구원 감사로 임명된 김준기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교수(전 국회예산정책처장)에게도 임명장을 수여했다.

국회의장 집무실에서 열린 임명장 수여식에는 김성곤 국회사무총장, 황열헌 의장비서실장, 허용범 도서관장, 김춘순 예산정책처장, 이내영 입법조사처장, 진정구 입법차장, 이인용 사무차장, 장대섭 기획조정실장 등이 함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