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의사회, 해결 실마리 찾지 못해
상태바
산부인과의사회, 해결 실마리 찾지 못해
  • 박현 기자
  • 승인 2015.06.29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부인과醫 비대위, 박노준 전임집행부 직무정지가처분 신청
이동욱 경기지회장 "7월17일 심문, 이후 회원총회 개최 예정"

회장을 회원들의 직접선거로 선출하자는 주장과 이는 정관에 명시돼 있지 않다는 이유로 할 수 없다는 현 집행부와의 계속된 갈등을 빚고 있는 산부인과의사회가 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박노준 현 회장(?)이 의료계 사상 최초로 법원으로부터 '직무정지' 판결을 받는 의사회장이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6월28일 이동욱 산부인과의사회 경기지회장은 "산부인과의사회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는 박노준 전임 집행부를 상대로 지난 6월22일 법원에 '직무정지가처분신청'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비대위에 따르면 박노준 집행부는 지난 4월19일 총 6년 간의 임기가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불법적으로 회무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비대위는 이들의 회무를 막기 위해 법원에 가처분 신청을 제기한 것.

비대위가 법원에 회장직무 집행정지가처분 신청까지 제기하게 된 것은 차기회장 선거방식을 둘러싼 갈등 때문이다.

서울(지회장 선윤수)·경기(지회장 이동욱)·강원도지회(회장 박성대)를 중심으로 구성된 산부인과 비대위는 '회장 직선제'를 주장했지만 박노준 집행부에서는 '회장 간선제'를 주장하고 있다. 이에 차기회장 선거를 치르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동욱 경기지회장은 "현재 산부인과의사회는 집행부가 없는 상태이다. 그런데 현 집행부는 임기가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기득권으로 구성된 정상화위원회를 만들었다. 사실상 이 정상화위원회는 의사회를 정상화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자신들의 기득권을 지키기 위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비대위는 가처분 수용이 결정되면 회원총회를 개최, 현행 간선제인 회장선거 방식을 직선제로 바꾸는 정관개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회장직무 집행정지가처분 신청과 함께 비대위는 '재정사용내역공개신청'도 제기했다. 배상보험과 관련된 3억원의 자금사용과 관련된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김동석 서울지회 고문은 "의사회 회원 700명이 가입한 배상보험에서 불법자금 3억원이 들어왔다는 의혹이 있다. 배상보험을 담당하는 팀에서는 그동안 보고서 하나 작성하지 않고 해당팀만 싱가폴, 뉴질랜드 등 해외여행을 떠나기도 했다. 이 자금에 대한 명확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비대위에 따르면 지난 6월26일 박노준 회장은 이와 관련 검찰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는 산부인과의사회의 1년 재정이 18억원에 달하는 등 재정규모가 크다 보니 이를 두고 갈등을 빚고 있다는 부정적인 시선이 쏠리고 있다. 또 회원 직선제를 요구하는 비대위 또한 차기회장을 노리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비대위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서울·경기·강원지회장은 차기회장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이동욱 경기지회장은 "서울·경기·강원지회장은 차기회장 선거에 나서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집행부가 되기 위해 하는 행동이 아니라 산부인과의사회를 회원들에게 돌려주기 위한 것이다. 비대위는 특정후보를 지지하지도 않는다"고 밝혔다.

한편 산부인과의사회가 차기회장을 선출하지 못하고 파행을 겪고 있는 가운데 서울·경기·강원지회는 독자적으로 지난 6월28일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에서 '제2회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강좌는 △여성 호르몬 질환에 왜 요오드가 중요한가 △성의학클리닉 △골반통의 원인과 치료 △산부인과에서 꼭 필요하면서 안전한 영양요법 △폐경기 호르몬 치료할 때 고혈압, 고지혈증에 대한 처방병용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가 진행됐다.

서울·경기·강원지회 합동연수강좌 전호용 학술위원장은 "300명이 넘는 회원들이 연수강좌에 참여했다. 직접 참석하지 못하고 연수강좌의 성공을 기원해 준 회원들도 많았다"며 "기존 집행부가 하지 못했던 회원들이 원하는 다양한 연수강좌를 제공하고 회원들의 요구를 듣고 그들과 함께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