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고혈압 복합제 '라코르정' 출시
상태바
동화약품 고혈압 복합제 '라코르정' 출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3.09.16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ARB 고혈압신약 피마살탄에 이뇨제 결합한 복합제제로 가격은 단일제와 동일
▲ 동화약품 '라코르정'.
동화약품(회장 윤도준)은 ARB계열 고혈압 복합제 ‘라코르정 60/12.5mg’을 9월 초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ARB(안지오텐신 II 수용체 차단제) 계열의 국산 고혈압 신약 피마살탄(Fimasartan, 상품명 : 카나브정)에 이뇨제를 결합한 복합제제다. 라코르정의 성분 중 하나인 피마살탄은 다른 ARB 치료제와 비교한 임상에서 혈압 강하 효과가 유의하게 우수한 것으로 밝혀져 피마살탄 이뇨제 복합제인 라코르정도 고혈압 환자가 목표혈압에 도달하게 하는 데 있어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제품은 우수한 혈압 강하 효과 외에도 단일제인 피마살탄 60mg과 보험약가가 동일해 효과 대비 경제성까지 겸비했다. 또 1일 1회 복용으로 환자의 복용 순응도를 높여 최근 대세가 된 고혈압 복합제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동화약품은 피마살탄 원개발사인 보령제약과 2012년 11월 공동 개발계약을 체결해 국내 판매 및 아시아 2개국 라이선싱 아웃(특허기술사용허가)을 담당하게 됐다. 제품명은 ‘심장’을 뜻하는 라틴어 ‘코르(Cor)’에 정관사 ‘라(La)’를 합쳐 라코르(LaCor)라고 명명했다.

동화약품은 오는 12월 피마살탄 성분을 두 배로 함유한 ‘라코르120/12.5mg정’을 발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