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실천연대' 출범 발기인대회 개최
상태바
'국민건강실천연대' 출범 발기인대회 개최
  • 박현 기자
  • 승인 2012.08.17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건강주권 지킴이로 나서는 범 보건의료 시민사회단체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약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미용사,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임상병리사, 안경사, 치기공사, 치위생사, 의무기록사, 요양보호사 등 보건의료단체와 장애인단체, 환우단체 등 의료소비단체를 아우르는 범 보건의료 시민사회단체인 '국민건강실천연대'가 8월17일 오후 2시 63빌딩 별관 3층 씨더룸에서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발기인대회를 갖고 출범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각 보건의료 직능단체장과 유정복 국회의원, 손인춘 국회의원, 문정림 국회의원이 격려와 축하를 했다.

장석일 발기인대회 준비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국민의 건강을 위해서는 직능간의 갈등, 국민의 건강을 담보로 한 정치적 선심행정, 국민건강을 위협하는 행정 편의적 정책에서 탈피해 국민건강을 최우선시 하는 정책을 개발할 것”이며 “국민건강을 위한 대국민 메시지 개발 및 확산은 물론 직접 국민들의 건강을 돌보는 대국민 봉사활동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건강실천연대는 건강을 통해 국민이 주인이 되는 건강하고 행복한 선진 대한민국 건설을 목표로 (1)국민건강권 수호 (2)국민의 사회안전망 구축 (3)유해환경 제거와 건강한 환경 구축 (4)봉사와 재능 나눔을 통한 선진 기부문화 구축 (5)다문화가정의 대한민국 중산층 만들기 (6)저출산·육아·보육·청소년·노인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 등 6가지 활동계획을 세우고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장석일 위원장은 “범 보건의료관련 시민사회단체인 국민건강실천연대가 명실공히 국민건강주권 지킴이로 자리매김하는 과정을 지켜봐 주기를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