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 재활연구소 오픈하우스
상태바
국립재활원 재활연구소 오픈하우스
  • 전양근 기자
  • 승인 2012.04.1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제품 발표, 연구현장 체험

국립재활원(원장 방문석) 재활연구소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4월16일 '제9회 재활연구소 소비자 오픈하우스'를 개최한다.

2008년 문을 연 재활연구소는 '이용자 중심의 재활연구'를 통한 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재활보조기술, 운동·인지기능재활, 재활서비스 분야와 관련된 인프라를 구축해 재활을 통한 사회복귀 실현에 재활원의 비전을 성취하고자 연구를 수행해오고 있다.

올해 더욱 다채로워진 오픈 하우스 행사는 복지부 위탁 사례관리시범사업 팀에서 실시하는 재활보조기구 세척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으며 척수손상인을 위한 자전거 타기 체험, 재활연구소 시제품전시실에는 재활보조기구 및 장애인 운동기구, 내부연구과제 포스터를 전시해 개발된 기구 및 포스터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시연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QoLT(장애인 보조기기 개발 연구, 교육, 인프라 구축, 기반조성) 사업에서 생활관에서 Test-bed 체험을 실시하며 또한 이번 오픈 하우스에서는 재활연구소 각 방을 오픈해 각 연구실에서 이루어지는 연구 현장을 보고 체험할 수 있다.

재활연구소 오픈하우스에 실수요자인 장애인을 초대함으로써 재활연구소의 실용적인 연구를 적극 홍보하며 장애인이 주인이 되는 오픈하우스 행사가 개최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