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에 대한 궁금증 스마트폰으로 확인
상태바
화상에 대한 궁금증 스마트폰으로 확인
  • 김명원 기자
  • 승인 2012.01.16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한강성심병원, ‘화상정보 119’ 어플리케이션 개발
국내 최대 화상센터 의료진의 경험과 다양한 사례 담아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병원장 장호근) 화상센터에서 화상의 종류와 치료 등 다양한 화상정보를 담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화상정보119’를 개발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화상정보119’는 국내 최대, 대학병원 유일의 화상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 의료진이 치료경험과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더함스토리커뮤니케이션즈와 공동으로 3개월의 개발기간을 거쳐 제작했다. 화상치료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응급처치법과 화상의 종류 및 치료정보, 다양한 화상사례에 이르기까지 화상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고 있다. 화상은 다른 질병과 달리 순간의 사고로 일어나는 만큼 화상예방 및 응급처치에 대한 내용이 일반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화상정보119’는 크게 화상119, 화상정보, 화상홈닥터 등 메뉴로 구성돼 있다.

화상119에는 화상치료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응급처치방법 및 화상예방법, 한강성심병원의 긴급연락처 및 지도보기를 제공하고 있다.

화상정보에는 OX퀴즈를 통해 화상상식을 습득할 수 있는 화상상식퀴즈, 열탕, 화염 등 원인별 화상에 대한 주의사항과 화상사진, 1~4도까지의 화상의 깊이에 따라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담고 있다.

화상홈닥터에는 화상관련 각 분야 전문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Q&A, 병원치료 후 가정에서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홈케어, 화상치료과정이나 재활치료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 화상센터 조용석 교수는 “화상치료, 화상성형, 재활치료, 정신과상담 등 각 분야의 전문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Q&A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어 화상에 대한 일반적인 궁금증 및 화상치료에 대한 의료상담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화상정보119’를 통해 일반인들에게는 생활 속에서 화상 예방을 위한 정보와 화상을 입었을 경우 응급처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화상환자 및 가족들에게는 병원에서 치료를 마친 후 가정에서의 소독치료 방법이나 관리방법, 재활치료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Q&A 게시판을 통해 병원에 내원하지 않아도 화상에 대한 궁금증이나, 병원 치료 후 관리 등에 대한 전문가 답변을 얻을 수 있어 의사와 환자 상호간의 정보공유를 통해 병원과 의사에 대한 신뢰도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화상정보119’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단말기를 지원하며 1월11일부터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한강성심병원 또는 화상정보119를 검색해서 다운받으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