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병원, 일터혁신 우수기업에 선정
상태바
동아병원, 일터혁신 우수기업에 선정
  • 박현 기자
  • 승인 2011.10.1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동아병원(대표원장 심상돈)이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2011년 일터혁신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일터혁신 우수기업 인증제도는 경쟁력 있는 사업장을 만들기 위한 노사의 일터혁신 우수사례를 개발, 전파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과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지난 2009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일턱혁신 우수기업은 △노사협력 △현장 적합성과 창의성 △지속가능성 △성과 △활용 및 전파 가능성 등 5개 항목을 기준으로 서면심사 및 현장실사를 거쳐 선정한다.

학계, 전문가 등이 참여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지난 7월6일부터 8월19일까지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1차(서면심사), 2차(현장실사)심사를 거친 바 있다.

한편 일터혁신 우수기업 인증제도는 일터혁신 활동 및 성과가 우수한 기업에 대해 정부가 인증하고 인센티브를 제공, 기업의 일터혁신을 촉진하고 기업의 경쟁력과 근로자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마련한 제도다.

이번에 선정된 24개 일터혁신 우수기업에는 고용노동부장관 명의로 인증패가 수여되며 이들 기업은 일터혁신 우수기업 문구 및 로고 사용권이 주어지고 일터혁신 우수사례집 발간, 동영상 제작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일터혁신 우수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오는 11월11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소재 엘타워에서 인증기업 및 大賞기업 대표들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진대회 및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