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의 위한 세종 심혈관 연수강좌 성료
상태바
개원의 위한 세종 심혈관 연수강좌 성료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1.06.14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병원

▲ 세종병원 개원의 위한 심혈관 연수강좌를 마친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병원(이사장 정란희)은 6월11일 오후5시부터 8시까지 소수의 개원의 30여명을 대상으로 세종병원 7층 세종홀에서 ‘제1회 개원의를 위한 세종 심혈관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강좌는 그동안 개원의로부터 세종병원으로 의뢰된 일부 환자의 증례를 토론하면서 자연스럽게 심혈관질환의 최신 치료기법을 이해하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소수의 개원의 30여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수강좌는 강의자와 참석자 간의 원활한 질의응답과 활발한 토론이 가능해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특히 이 날 강좌에서는 세종병원 심장내과 유철웅 과장이 수술이 어려운 심한 대동맥판막협착증 환자에게 시행하는 TAVI(경피적 대동맥판막 삽입술)시술 사례를 강의해 참석 개원의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세종병원 노영무 병원장은 “이번 일선에서 환자를 진단하는 개원의들의 치료방침 결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심혈관질환의 증례와 심혈관 질환 분야의 최신지견을 mini-lecture로 구성했다.”며 “다음 연수강좌에는 개원의들이 원하는 강의 주제를 적극 반영해 참석자 만족도가 높은 강의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