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D,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트리답티브 출시
상태바
MSD,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트리답티브 출시
  • 박현
  • 승인 2010.09.01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균형 있는 콜레스테롤 관리에 탁월한 효과
한국MSD(대표 현동욱)의 새로운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트리답티브"(TREDAPTIVE, 니코틴산/라로피프란트) 1g/20mg 서방형 제제가 1일 국내에 출시됐다.

MSD에 따르면 이 약물은 LDL-C와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HDL-C 수치는 높여줘, 이상지질혈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니코틴산 제제와 니코틴산 유도성 홍조의 발생 및 정도를 감소시켜주는 라로피프란트 제제의 복합제형이다.

관동의대 순환기내과 신현호 교수는 "니코틴산제는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음에도 홍조 등의 부작용 때문에 사용이 제한적이었다"고 말했다.

신 교수는 "반면 "트리답티브"는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감소시키고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균형있는 콜레스테롤 관리에 탁월한 효과를 보임으로써 홍조감소와 함께 니코틴산제제의 효과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MSD 심혈관 및 당뇨사업부 총괄 김상표 상무는 ""트리답티브"의 출시는 포괄적인 콜레스테롤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새로운 치료제의 소개를 통해 국내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치료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트리답티브"는 유럽연합 27개국 및 노르웨이와 아이슬란드에서 출시된 상태DL며 국내는 "트리답티브" 1정(tablet)당 585원에 보험급여를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