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6-27 21:30 (월)
심평원, 제9기 암질환심의위원회 위원 위촉
상태바
심평원, 제9기 암질환심의위원회 위원 위촉
  • 병원신문
  • 승인 2021.12.1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기 2년 인력풀 42명 구성…임호영 위원장 선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12월 15일 제9기 암질환심의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워크숍을 개최했다.

코로나19 유행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서 새롭게 구성된 제9기 암질환심의위원회 위원 중 호선으로 임호영 위원이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김선민 원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워크숍에서는 △위원회의 역할 및 관련 규정 △항암제 급여기준 설정 원칙 및 절차 △항암제 1·2군 급여기준 정비 내용 △허가초과 항암요법 평가 △임상연구의 항암제 표준요법 요양급여 적용 등 효율적인 심의를 위해 필요한 내용을 공유했다.

김선민 원장은 “제9기 암질환심의위원회 운영의 기본방향은 전문성 및 청렴성 제고”라며 “암질환심의위원회 운영규정안에서 보다 투명하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수행해 국민의 신뢰를 받는 위원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호영 위원장도 “새롭게 구성된 암질환심의위원회가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해 국민의 건강과 보건의료 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암질환심의위원회는 대한병원협회, 대한의사협회, 대한의학회, 환자단체연합회, 한국보건경제정책학회 등 13개 단체에서 혈액종양 및 보건경제 분야 전문가를 추천받아 총 42명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2023년 11월 30일까지 2년이며, 위원들은 항암제 요양급여 기준 설정 및 허가초과 항암요법 사용 승인 등 전문적인 평가를 담당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