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광수 대구가톨릭대의료원장 ‘119챌린지’ 동참
상태바
노광수 대구가톨릭대의료원장 ‘119챌린지’ 동참
  • 병원신문
  • 승인 2021.04.01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 및 차량 등의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줄이기 위해 각 가정과 차량에 소방시설 설치를 권장하는 ‘119챌린지’ SNS 캠페인에 노광수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장(대구·경북병원회장)이 참여했다.

이 챌린지는 지난해 11월 제58회 소방의 날을 맞아 인천소방본부가 소화기 및 감지기 등 소방시설 설치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화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한 캠페인이다.

신기선 대구 중부소방서장의 지목을 받아 이 챌린지에 참여한 노광수 의료원장은 ‘작은 불은 대비부터 큰불은 대피 먼저!’, ‘1(하나의 집·차량마다) 1(하나의 소화기·감지기를) 9(구비합시다)’ 표어 팻말과 함께 찍은 사진을 4월 1일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공식 SNS에 공유했다.

노광수 의료원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우동기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 이상재 대구가톨릭평화방송 사장을 지목했다.

노광수 의료원장은 “우리 의료원은 혹시 모를 화재를 초기에 대응하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소방 훈련 및 소방 안전시설 점검 등을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병원 환경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노광수 의료원장은 3월 30일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에도 참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