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신약정보
상태바
해외신약정보
  • 윤종원
  • 승인 2006.03.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한 주간의 해외신약정보를 간추린다.

▲ RG2417: 양극성우울증 치료제. 미국의 Repligen Corporation이 개발한 신약으로 2상 임상시험이 시작되었다.

조증보다는 우울증이 더 심한 양극성우울증 환자 80명을 대상으로 6주간 투여하고 안전성과 효과를 확인하게 된다. 19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1상 임상시험에서는 안전성이 확인됐다. 조증이 나타나지도 않았다.

이 신약은 우리딘(uridine)을 경구 형 알약으로 만든 것으로 우리딘은 모든 세포에 들어있는 기본적 유전물질인 DNA와 RNA의 합성에 없어서는 안 되는 물질이다. 우리딘은 임상전 연구에서 신경정신장애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 CC10004: 판상건선 치료제. 미국의 Celegene Corporation이 개발한 신약으로 지난 7일 2상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가장 흔한 형태의 건선인 판상건선 환자 32명을 대상으로 29일간 투여한 결과 73.7%가 증세가 호전되었고 이 중 15.8%는 건선부위-강도지수(PASI)가 50% 낮아졌다.

경구약인 이 신약은 PDE-4, TNF-알파, 인터류킨-2, 인터페론 감마 등 복수의 친염증성 매개체 생산을 억제하는 항염증 분자이다.


▲ 쿠비신(Cubicin): 심내막염 치료제. 미국 Cubist Pharmaceuticals Inc.가 개발한 약으로 이미 그람양성균에 의한 피부감염 치료제로 이미 사용되고 있으나 미국식품의약국(FDA) 자문위는 지난 6일 심내막염 치료제로도 승인하도록 권고하기로 5대4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FDA는 3월24일까지 승인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