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병원,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상태바
경북대병원,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07.2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대학교병원(병원장 정호영)이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 관리에 주력하고 있는 최고의 의료기관임을 재입증했다.

보건복지부가 최근 실시한 ‘3주기 의료기관 인증조사’에서 경북대병원이 우수한 결과로 인증을 획득했다.

의료기관 인증조사는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인증기준을 마련해 조사하는 것으로 2010년 첫 시행 후 4년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경북대학교병원은 3회 연속 인증 획득을 통해 환자안전과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상급종합병원과 공공의료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이번 인증 획득은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통해 병원의 발전을 바라는 직원들의 열정과 경영진들의 리더십 조화가 맞아떨어진 결과다.

이번 인증 결과에 따라 경북대학교병원은 2010년 1주기와 2015년 2주기에 이어 2019년 8월3일부터 2023년 8월2일까지 4년간 인증의료기관 자격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정호영 병원장은 “경북대학교병원은 이번 의료기관 인증 획득으로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와 안전을 책임지는 병원임을 입증하게 됐다”며 “대구·경북 권역책임병원으로서 지역민들에게 더 안전하고 더 뛰어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