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상태바
서울성모병원,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7.2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통해 정보보호 의식 한 단계 더 높여…관리에 만전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병원장 승기배)이 최근 병원정보시스템(EMR, OCS) 및 홈페이지 운영 등 전 범위에 대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인증심사를 통과해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인증은 104개의 정보보호 관리의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서울성모병원은 이를 위해 약 6개월의 준비 및 운영기간을 거쳐 기관 내 민감 정보를 관리하기 위한 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인증 획득은 병원의 중요한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한 전 교직원의 노력과 기관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로 향후 중장기 계획에 따라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또한 이를 계기로 서울성모병원 뿐만 아니라 가톨릭중앙의료원 산하 의료기관의 정보보호 수준을 높이는데도 서울성모병원이 앞장설 예정이다.

인증 기간은 오는 2020년 6월15일까지로 3년간 이다. 매년 사후 심사를 통해 정보보호 관리체계의 운영현황을 검증받게 되며 3년의 유효기간이 종료되면 전 범위에 대한 갱신 심사를 실시하게 된다.

승기배 서울성모병원장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교직원들의 정보보호 의식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었고, 환자의 생명과 관련된 민감 정보를 다루는 기관이니만큼, 더욱 더 철저히 정보보호 관리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