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약사회 모바일 홈페이지 오픈
상태바
한국병원약사회 모바일 홈페이지 오픈
  • 박현 기자
  • 승인 2016.02.2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소식, 교육신청, 행사일정 등이 내 손안에”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광섭)가 2016년을 맞이해 모바일 홈페이지(www.kshp.or.kr)를 오픈했다.

한국병원약사회 정보통신위원회에서는 기존 PC로만 이용이 가능했던 방식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과 태블릿PC로 접속해 PC와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이 강화된 모바일 홈페이지를 지난 2월22일(월) 오픈했다.

모바일 홈페이지는 최근 스마트기기 사용자 증가로 인한 모바일 서비스 제공에 대한 필요성과 병원약사들의 근무 특성상 조제, 복약지도, 팀의료 등의 잦은 이동으로 개인PC 접근이 용이하지 않다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구축하게 됐다.

기존 PC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그대로 담았으나 회원들이 가장 많이 클릭하는 주요 메뉴를 중심으로 배치했으며 상단에는 가장 최근에 오픈한 교육을 바로 클릭할 수 있도록 PC의 팝업창 대신 배너를 삽입해 사용자의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이용방법은 스마트폰/테블릿PC 인터넷 접속창에 PC와 동일한 www.kshp.or.kr 주소 입력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며 별도 가입절차 없이 PC와 동일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광섭 회장은 “회장취임 후 회원들의 원활한 정보교류를 위해 소통과 화합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정보통신위원회를 새롭게 신설해 지난 2014년부터 온라인 뉴스레터 '약이야기' 발간, 홈페이지와 사이버연수원 개편, 영문 홈페이지의 오픈 등 작업을 계속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계속해서 스마트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콘텐츠 정보를 개발, 서비스 제공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회원들간의 정보교류의 장은 물론 한국병원약사회를 대외적으로 알리는 유용한 메신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병원약사회에서 진행되는 모든 온라인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사이버연수원(www.kshpce.or.kr)도 새 단장을 준비 중이다.

새롭게 개편될 사이버연수원은 전체적인 디자인 변경을 비롯해 임상약학 연수교육과 병원약학분과 교육 등 교육운영체계 전반을 정비할 계획이다.

특히 그동안 PC를 통해서만 수강 가능하던 것을 모바일기기를 통해서도 가능하도록 기능을 개선함으로써 회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어 회원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