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 보험료조회 등 25종의 서비스 제공
상태바
자격, 보험료조회 등 25종의 서비스 제공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5.10.2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M건강보험 모바일 앱' 서비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기존 인터넷망과 분리해 모바일 서비스만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10월19일부터 ‘M건강보험’(모바일 앱)에서 민원서비스를 실시한다.

‘M건강보험’은 자격, 보험료조회, 미지급 환급금 신청 등 25종의 서비스를 제공해 공단 민원 접점을 확대하고 △진료받은 내용보기 △건강검진결과 확인 등 개인 맞춤형 서비스다.

이밖에도 △가까운 병의원 지사찾기 △4대 사회보험료 모의계산 뿐 아니라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신뢰성을 높인 질병정보를 제공해 ‘내 손안의 건강도우미’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의 모든 서비스는 시스템 보안강화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폰에 내용이 저장되지 않고 즉시 삭제되도록 구현하는 등 정보보호를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공단 관계자는 말했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앱스토어에서 ‘M건강보험’ 앱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민원서비스는 본인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송영수 고객지원실장은 “내년에는 이용률이 높은 △보험료 납부확인서 △자격득실확인서 등 팩스발급 신청 서비스와 △상담민원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며, 모바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글로벌 건강보장 리더로서 이용자들의 편의성과 만족도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