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로 듣는 눈 건강 이야기를 여러분의 목소리로
상태바
귀로 듣는 눈 건강 이야기를 여러분의 목소리로
  • 박현 기자
  • 승인 2014.06.1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안과병원,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할 목소리 재능 기부자 모집
전문성우 교육 후 일반인들에게 눈 건강의 소중함 알리는 역할

건양의대 김안과병원이 '눈 건강 이야기'를 담은 안과에세이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할 목소리 재능기부자를 모집한다.

김안과병원은 공식 블로그인 '옆집eye(http://blog.kimeye.co.kr/)’'에 의료진과 직원들이 직접 기고한 안과 지식 및 에피소드를 모아 오는 8월에 안과에세이집을 발간할 예정인데 이 중 특별히 흥미롭고 유용한 내용들을 선별해 올해 하반기에 오디오북으로도 제작할 계획이다.

오는 6월22일까지 김안과병원 홈페이지(http://www.kimeye.com/kimeye/)를 통해 목소리 재능기부 신청접수가 가능하며 심사를 통해 선발된 사람은 전문성우의 교육을 거쳐 녹음에 참여하게 된다.(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목소리 재능 기부자의 참여로 제작된 오디오북은 김안과병원의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통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김안과병원 김용란 병원장은 “딱딱한 의학정보 대신 병원에서 환자들을 진료하며 생기는 실제 사례를 토대로 내용을 구성했기 때문에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쉽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는 오디오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글을 기고한 김안과병원 의료진과 목소리 재능 기부자들의 따뜻한 마음과 재능이 모여 일반인들에게 눈 건강의 소중함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안과병원은 지난 2007년부터 의사와 간호사, 병원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팀블로그 '옆집eye'를 운영 중이다.

팀블로그의 선두주자이자 가장 모범적인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는 '옆집eye'는 환자들의 다양한 증상과 사연, 질문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의학정보는 물론 병원의 일상이 담긴 따뜻하고 진솔한 이야기들이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최근 누적 방문자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