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시경 초음파 라이브 심포지엄 성황
상태바
내시경 초음파 라이브 심포지엄 성황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4.05.3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 소화기병연구소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이문성) 소화기병센터․소화기병연구소가 주관하는 ‘내시경∙초음파 라이브 심포지엄 2014’ (대회장 문종호 교수, 명예대회장 김부성 명예 교수)가 5월2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향설대강당 및 소화기병센터에서 라이브 중계로 성공리에 개최됐다.

심포지엄은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행사로 진료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강연과 라이브시연을 진행해 해가 갈수록 많은 의료진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소화기내과 문종호 교수는 “올해 심포지엄에서는 내시경 및 초음파 검사 중에 간과하기 쉬운 질환을 주제로 강연과 실제 라이브시연을 중계 진행해 지역 의료진들의 환자 진료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올해는 개원가에서 초빙한 의사들이 좌장 및 패널로 참여해 진료현장에서 겪게 되는 고민들을 토론하는 장이 마련된 것이 특징.

또한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 간호사들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내시경검사 중 발생할 수 있는 돌발 사태에 대한 대처법에 대한 강연도 진행됐다.

의사를 대상으로 한 Hands-on Course에서는 상․하복부 초음파 검사, 갑상선 초음파 검사, 대장내시경 삽입술 등 각 분야 전문가의 술기를 직접 배워보는 기회도 제공됐다.

이문성 병원장은 폐회사를 통해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의료발전을 도모하고 환자들이 더 좋은 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토양 마련에 기여했다고 자부한다.”며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내시경∙초음파 라이브 심포지엄이 해가 갈수록 내용과 질이 향상되고 있는 만큼 내년에는 더 좋은 내용으로 국내 소화기분야의 중심이 되는 심포지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