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범위 어깨힘줄 파열 봉합은 어떻게
상태바
광범위 어깨힘줄 파열 봉합은 어떻게
  • 박현 기자
  • 승인 2013.03.2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6(화), 여수백병원

어깨통증 팔꿈치통증 치료 전문병원 여수백병원이 어깨관절의 날을 맞아 오는 3월26일 어깨강좌를 마련한다.

여수백병원은 이날 오후 6시20분부터 병원 1층 로비에서 입원고객, 보호자,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깨관절의 날 기념 제77회 고객과 함께하는 여수백병원 아카데미'를 연다.

이날 백창희 병원장은 '광범위 어깨힘줄파열 봉합은 어떻게'를 주제로 열리는 아카데미에서 직접 수술을 집도하고 중계를 통해 고객과 보호자들에게 보여줌으로써 광범위 어깨힘줄 봉합수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줄 계획이다.

백 병원장은 “초기에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는데도 원인을 못 찾거나 치료방법을 모르다보니 어깨를 더 이상 쓸 수 없을 때가 되어야 전문병원을 찾아온다”면서 “어깨통증 치료를 왜 빨리 치료해야하는 지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사례가 광범위한 어깨힘줄 파열 봉합술”이라고 설명했다.

여수백병원은 아카데미가 끝난 후 병원 7층 카페테리아에서 고객과 직원들이 함께 와인파티를 열고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여수백병원은 지난 2011년 보건복지부로부터 광주·전남북, 충청권, 제주권 유일의 관절전문병원으로 지정됐다.

대한견주관절학회는 매년 3월 마지막주 목요일을 '어깨관절의 날'로 정하고 관련학회나 강좌를 병원별로 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