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마티스관절염' 건강강좌
상태바
'류마티스관절염' 건강강좌
  • 박현 기자
  • 승인 2013.03.1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3(수), 오후 3시 바로병원 11층 대강당

척추·관절특화 바로병원(대표원장 이철우/www.baro119.co.kr)은 3월13일(수) 오후 3시 원내(인천 남구 주안동) 11층 대강당에서 '류마티스관절염'에 대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따뜻한 봄날씨가 이어지는 3월은 야외활동이 늘어나게 되는 시기다. 하지만 관절에 이상이 있는 사람들이 갑작스럽게 활동량이 늘거나 무리한 움직임이 지속될 경우 질환 자체가 악화 될 수 있다.

특히 류마티스관절염 환자는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 때문에 자신의 상태가 호전된 것으로 느낄 수 있다. 하지만 겨울 동안 움직임이 많지 않아 약해져 있는 관절이 갑작스럽게 움직이게 되면 증상이 악화되기 쉽다.

바로병원은 이번 건강강좌에서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을 위해 활동 시 주의사항은 물론 운동관리법, 다양한 치료법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날 강연을 맡은 이기성 원장은 “봄에는 자신의 상태를 생각하지 않고 무리하게 운동하는 관절염 환자들이 늘어나게 된다”며 “관절을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올바른 운동법과 치료법을 스스로 익히고 꾸준히 자신의 건강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취지를 밝혔다.

건강강좌에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도 제공한다. 참가문의 및 안내는 바로병원 홍보실 전화(032-722-8835) 및 대표번호(032-722-8585)로 가능하다.

한편 바로병원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척추와 관절질환, 내과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자 건강강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