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위기, 한미약품만은 기회로 만들 수 있다
상태바
이 위기, 한미약품만은 기회로 만들 수 있다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2.01.0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관순 한미약품 사장 신년사 통해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미래 핵심가치 극대화하겠다 밝혀

“2012년에는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한미약품의 미래 핵심가치를 극대화, 제약산업 전체에 불어 닥친 위기를 극복하겠습니다.”

이관순 한미약품 사장은 1월2일 전 직원들에게 보낸 신년사를 통해 이같이 강조했다.

신년사에서 이 사장은 “거대한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왔지만,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 데 역부족이었다”며 “2012년에는 위기극복을 위한 비상경영을 선포하고 미래의 핵심가치에 ‘선택과 집중’하자”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또 “일괄 약가인하로 생존을 위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공격적이고 도전적인 대처가 필요하다”며 “시장성 있는 신제품을 적시에 발매하는 전사적 노력으로 영업현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이와 함께 △바이오 및 항암신약 파이프라인의 임상 확대 △국내외 유망신약 도입 △아모잘탄·에소메졸 등 개량신약의 글로벌 성과 확대 △북경한미연구센터와의 R&D 네트워크 본격 가동 등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적극 확보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이 사장은 끝으로 “우리는 이미 수 차례 위기를 반전시킨 경험을 갖고 있다”며 “제약업계에 몰아닥친 이 위기를 한미약품만은 기회로 만들어낼 수 있다”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