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협회장배 축구대회 개최
상태바
대한병원협회장배 축구대회 개최
  • 박현 기자
  • 승인 2011.09.09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병원인 및 유관 단체들의 화합과 친목도모의 장 마련

         성상철 회장
병원인들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한편 축구를 통한 체력증진을 통해 건강한 병원을 만들기 위한 전국의 회원병원들과 유관단체들이 참가하는 '대한병원협회장배 축구대회'가 10월16일(일) 충남 천안시 서북구 소재 천안축구센터에서 열린다.

대한병원협회(회장 성상철)가 주최하는 이번 축구대회는 유관단체(복지부, 건보공단, 심평원)와 병협 산하 서울시병원회, 국립대병원회, 사립대병원회, 중소병원협, 의료재단연합회 등 직능협의회 등에서 총 15개 팀이 참여한다.

올해 첫 대회는 시도병원회 및 산하 직능단체를 통해 추천을 받아 참가팀을 선정했으며 지나친 승부욕 보다는 친선을 도모한다는 취지에서 35세 미만은 5명 까지만 참가하도록 제한하는 등 병원인들의 친선도모에 초점을 맞추었다.

병원협회 성상철 회장은 “지금까지는 아쉽게도 전국의 병원인들이 한데 모여서 우정을 쌓고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없었다”며 “축구라는 인기 스포츠를 통해서 건강증진은 물론 병원발전을 위한 기폭제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대회 우승팀에게는 2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되며 2위에게는 100만원, 3위에게는 5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올해 참가팀으로는 △서울대병원 △대전선병원 △BH한서병원 △서울아산병원 △단국대병원 △우리들병원 △가천의대길병원 △순천향대구미병원 △목포기독병원 △충북대병원 △전북대병원 △천안충무병원 △복지부 △심평원 △건보공단 등 15개 팀이다.

9월8일 참가팀 대표들이 병원협회에 모여 대진표 추첨을 마쳤다. 대회 관련 문의는 천안축구센터(041-521-3934~7), 병원협회 총무국 김수한 대리(02-705-9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