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상을 이끈 과학업적
상태바
노벨상을 이끈 과학업적
  • 박현
  • 승인 2010.06.15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학교, 노벨상 수상 석학교수 특강
건국대학교(총장 오명)은 15일 낮 12시 의생명과학연구동 지하1층 대강당에서 1998년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이며 건국대 석학교수(University Professor)인 루이스 이그나로(Louis J. Ignarro) 미국 UCLA의대 교수의 특강을 개최한다.

건국대 WCU혈관성치매연구사업단(단장 한설희교수-건국대병원 신경과)과 의생명과학연구원이 주최하는 이번 특강에서 이그나로 교수는 ‘노벨상을 이끈 과학업적’(The scientific accomplishment leading to the Novel Prize)을 주제로 노벨상을 수상하기까지의 연구과정과 후일담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그나로 교수는 또 이날 특강 후, 이번 1학기 건국대의대 신찬영 교수와 함께 개설한 학부생 교양과목인 ‘노벨상 과학업적’(2학점)의 학부생 수강생 5명과 함께 점심을 같이하며 기초 자연과학 연구의 중요성과 자기개발에 관해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그나로 교수는 비아그라 개발의 단초가 된 심혈관계 물질인 산화질소(NO)를 발견해 1998년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했으며 2008년 건국대 석학교수로 초빙돼 건국대 신찬영 교수 연구팀과 ‘KU글로벌랩’을 공동 운영하고 있다.

또 WCU(세계수준 연구중심대학) 사업의 하나인 ‘혈관성치매연구사업단’의 연구에도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