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
상태바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
  • 박해성
  • 승인 2009.11.2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현희·안홍준 국회 보건복지가족위원회 의원
국회 보건복지가족위원회 전현희 의원(민주당)과 안홍준 의원(한나라당)이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에서 선정하는 ‘2009년도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으로 선정됐다.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의 국정감사 우수의원은 1천300여명의 모니터요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이 국회 전체 상임위 활동과 감사현장을 종합 모니터하고, 공정한 평가를 통해 지난 1999년 출범 이후 매년 선정하고 있다.

전현희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기초생활보장예산과 아동관련 예산, 공공보건의료 확충 예산을 삭감한 현 정부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2010년 복지예산 증액을 당부했으며, 신종플루 단체접종의 올바른 접종방향을 제시한 바 있다.

안홍준 의원은 의료, 건강보험 등 소득수준 분석을 통한 보건복지 양극화 현상을 집중 조명하고 저출산 문제의 해소, DUR 적용범위 검토, 선택진료제도의 개선 등과 관련한 정책제안으로 모니터단의 높은 평가를 얻었다.

전현희 의원은 “단순히 감사수준에서 머물 것이 아니라 드러난 문제점에 대해선 국민·전문가 등의견 수렴을 통해 고쳐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와 전 국민의 보건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드는 국회의원이 되겠으니 지켜봐 달라”고 포부를 밝혔다.

안홍준 의원 또한 “국회의원으로써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수상을 하게 되었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국정감사기간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국민의 입장에서 철저하게 의정활동에 임할 것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정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은 27일 9시40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