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투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캠페인
상태바
컬투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캠페인
  • 박현
  • 승인 2009.05.09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간호협회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류경희)과 대한간호협회(회장 신경림)는 아동학대예방과 아동권리보호에 대한 대국민 인식증진을 위해 오는 13일(수) 오전 11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에서 아동학대예방홍보대사인 개그듀오 컬투와 함께 "컬투와 함께하는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컬투와 함께하는 아동학대 예방캠페인"은 보건복지가족부 위탁기관인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과 아동학대예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대한간호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보건복지가족부(장관 전재희)와 컬트엔터테인먼트,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우체국 예금보험이 후원한다.

이번 캠페인은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의 의료인 및 내원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아동학대예방사진전, 아동학대예방 노란리본달기, 사랑의 엽서쓰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아동학대예방 홍보대사인 "컬투"는 이날 아동학대예방캠페인에 이어 어린이병동을 방문해 아동학대예방호루라기를 나누어 줄 계획이다.

개그 듀오 컬투는 2008년 11월19일에 보건복지가족부장관으로부터 아동학대예방 홍보대사로 위촉됐고 "2008 크리스마스 컬투쇼"에 학대피해아동 및 아동보호전문기관상담원 200여 명을 초청한 바 있다. 또 2009년에는 "아동학대예방홍보동영상"과 "아동학대예방홍보포스터" 제작에 무료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아동학대예방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은 전국차원의 아동학대 관련 기관과의 협력체계 확립과 아동보호정책 제언을 통해 학대받는 아동과 가족의 회복을 지원하고 일반 시민들의 아동학대 인식증진을 위한 홍보 및 교육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2001년 10월 보건복지가족부에 의해 설립된 기관이다.

대한간호협회는 그동안 방임아동의 조기발견을 위한 방문간호사업 등 아동학대예방을 위해 앞장서 왔으며 간호사 대상 아동학대예방 사이버교육, 대국민 아동학대예방 교육, 아동학대예방노란리본달기 등 다양한 형태의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을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대대적으로 전개해 온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