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학회서 최고 논문상 수상
상태바
국제학회서 최고 논문상 수상
  • 박현
  • 승인 2008.09.24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高大 한승범 교수, 슬관절수술 역량 국제적 인정
한승범 고려대 안암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최근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2008 국제 내비게이션 학회’에서 최우수 논문으로 선정됐다.

한승범 교수는 무릎관절 전치환술에서의 내비게이션을 이용한 갭 기술 신뢰도(the reliability of navigation-guided gap technique in total knee arthroplasty)에 관한 논문으로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 교수는 인공 무릎관절 치환수술에서 내비게이선 갭 기술을 이용해 시술한 결과를 바탕으로 시술의 신뢰도를 분석했다.

퇴행성 무릎관절염환자 100명을 시술 한 후 2년 이상 경과 관찰해 인대 균형을 측정한 결과, 환자 84%에게서 높은 신뢰도를 획득했다. 이로써 내비게이션을 이용한 인공무릎 인공관절시술법이 무릎관절의 통증을 제거하고 정상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방법임을 증명했다.

내비게이션을 이용한 인공관절치환술은 고대 안암병원이 국내 최초 도입한 것으로 한승범 교수는 지난 2003년부터 이 시술법으로 환자들을 치료해 왔다. 뿐만 아니라 이 시술법과 관련, 여러 편의 SCI급 논문을 국제 학술지에 게재하는 등 정형외과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활동을 펼쳐왔다.

한편 이 논문은 정형외과 분야에서 저명한 국제학술지인 "ORTHOPEDICS" 9월호에 게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