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 교육비디오상 수상
상태바
최우수 교육비디오상 수상
  • 박현
  • 승인 2008.06.0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병원 이태윤 교수, 미 소화기학회서
이태윤 건국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최근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린 미국 소화기병 주간 학술대회에서 최우수 교육비디오상 (ASGE audiovisual award)를 수상했다.

이 교수가 제작한 16분 분량의 수상작은 ‘십이지장 유두부 선종의 내시경적 절제술’이란 제목으로 담관과 췌관의 입구가 위치하는 십이지장 유두부에 생기는 선종을 내시경으로 절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다양한 내시경적 십이지장 선종 절제술의 증례를 소개하고 있으며 특히 기존에 내시경 치료가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4cm 이상의 거대 선종, 담도 침범 선종, 조기 십이지장 유두암까지 내시경적 절제술이 가능하다는 것을 성공적으로 보여주었다.

이태윤 교수는 수상소식을 듣고 “수만 명의 소화기내과 의사들이 참석하는 세계 최고의 권위 있는 학회에서 한국의 의료기술을 선보인 것 같아 뜻 깊다. 특히 이 분야에 있어서 국내 소화기내과 의사들의 활약이 대단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태윤 교수가 제작한 비디오는 DVD로 제작되어 이번 미국 소화기병 주간 학술대회에서 전 세계 소화기내시경 의사들을 상대로 수십 차례 상영됐으며 미국 소화기내시경학회 공식 학습교재로 채택되어 전 세계 의사들을 상대로 판매되고 있다.

또한 이 비디오는 일본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켜 5월26일 일본 요코하마에서 개최된 한일 소화기내시경 합동 심포지엄에서도 ‘최우수 교육비디오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