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아부다비병원 강연 성료
상태바
UAE 아부다비병원 강연 성료
  • 박현
  • 승인 2008.02.15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 안산병원 송태진 교수
송태진 고려대 안산병원 외과 교수가 최근 UAE(아랍에미리트연합) Sheikh Khalifa Medical City(SKMC), 아부다비 국립병원에서 ‘간경변환자에서 생긴 간암에 대한 복강경 간 절제술의 적용’을 주제로 강연을 펼쳐 참석자들로부터 큰 갈채를 받았다.

아부다비 국립병원 외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강연은 송태진 교수의 간담췌외과학 분야에서 펼친 뛰어난 연구업적을 익히 알고 있는 미국 콜롬비아대학 외과 과장 Abrar Khan 박사의 추천으로 이루어졌다.

최근 송 교수는 고 난이도의 테크닉이 필요한 간암환자의 복강경 간 절제술을 수 차례 성공한바 있으며 코넬의대 Yuman Fong 교수와 공동으로 수행한 ‘한국과 미국의 원발성 간암의 비교연구에 대한 성과’ 등을 국제 학회에 지속적으로 발표하면서 세계적으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국에서 활동하는 외과의사중 매우 드문 미국외과학회(ACS)의 정회원(F.A.C.S.)이기도 한 송태진 교수는 작년 10월, 제정된 이후 30여년간 국내 의학자를 단 두 명밖에 배출하지 못한 외과학분야 중 최고권위의 상인 미국외과학회가 수여하는 ‘international guest scholar’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강연을 실시한 UAE 아부다비병원은 미국 클리브랜드클리닉이 운영하는 수준높은 병원으로 이번 강연을 통해 송 교수의 연구역량이 세계정상급임을 국제적으로 널리 인정받았으며 한국 외과학분야의 수준높은 술기를 세계에 알렸다는 측면에서도 큰 의미를 가진다고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