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병원 QI 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세브란스병원 QI 학술대회 개최
  • 박해성
  • 승인 2008.01.31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PR 콘테스트 등 전국 300여명 관계자들 참여 성황
▲ 세브란스 QI 학술대회 중 열린 CPR 콘테스트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원장 박창일)은 지난 29일 세브란스병원 6층 은명대강당에서 ‘2007년도 세브란스병원 QI학술대회’를 개최해 업무개선과 고객만족을 위한 사례발표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박창일 병원장, 방동식 부원장, 교직원들과 전국에서 3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찾아 성황을 이뤘다.

정재복 적정관리실장 QI활동 경과보고를 통해 “2007년은 세브란스병원의 발전을 확인 하는 한 해였다”며 “내년엔 내부고객과 외부고객 모두를 만족 시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히고, 2008년의 목표로 NCSI(국가고객만족도) 1위,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 JCI 재인증 준비 등을 내세웠다.

이후 세브란스병원 172병동 최성애 파트장 등의 사례발표와 진료ㆍ간호ㆍ진료지원 3부문으로 나눈 연제발표, 참석자들과의 토론 시간이 이어졌다.

또한 의료진의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요령과 환자의 안전관리를 위해 이번 학술대회에 처음 개최된 심폐소생술(CPR) 콘테스트에선 예선을 거친 6개 팀이 결선을 펼쳐 24병동 호프(hope)팀이 대상을, 37병동 세이브 세린팀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한편, 세브란스병원은 지난해 국내 최초 JCI인증, 보건산업경영대상, 소비자 웰빙지수 종합병원 부문 대상,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종합병원 선정 등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