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가리고 걷기, 어렵네요
상태바
눈 가리고 걷기, 어렵네요
  • 박현
  • 승인 2007.10.3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빛안과병원, 일산 호수공원서 ‘함께해요 위드유(with you) 2007’
지난 27일 오후 2시 경기도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함께해요 위드유(with you) 2007’ 행사가 열렸다.

행사에는 눈 가리고 음식먹기 체험, 시각장애인들이 즐겨하는 골볼 게임 체험, 점자 배우기, 눈 가리고 지팡이를 이용해 걷는 블라인드 워킹, 삼성화재 안내견학교에서 협조한 눈 가리고 안내견과 함께 걷기 등 5종류의 장애 체험 코스가 마련됐으며 시각장애인과 그의 가족들을 비롯한 여러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시각장애인을 이해하는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또 시각장애우들로 구성된 CMC 가수 ‘좋은 이웃’팀의 공연과 저시력 의료강좌, 군악대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위드유 행사는 시각장애체험 및 시각장애인 걷기대회를 통해 시각장애인에 대한 인식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고 눈의 소중함을 인식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캠페인으로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고양시지회가 주최하고 새빛안과병원의 주관, 후원으로 진행됐다.

새빛안과병원 박규홍 대표원장은 “시각장애인의 현실을 이해하고 이들에 대한 관심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서는 앞을 잘 못 보는 분들의 어려움과 고충을 우리가 실제로 체험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각장애인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사회적 관심이 다른 장애인, 나아가 사회소외계층으로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